'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측, 병원 촬영 통제 논란에 "보호자에 불편드려 죄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병원 통제 갑질?... “입장 정리 중”
촬영갑질 논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측 "불편 사과"
임신 중 ‘하혈’ 아내 보러온 남편, 촬영팀이 병원서 문전박대…무슨 드라마길래
"너네 뭐 돼?"…연이은 민폐 촬영 논란 '비난 여론 확산'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촬영갑질 논란
촬영장 스태프들의 갑질 행태에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10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드라마 촬영팀들 인간적으로 너무 하긴 하네요'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촬영장 갑질을 당했다고 밝혔다.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해당 드라마는 2023년 방영 예정인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으로 밝혀졌고, 작성자는 촬영장 갑질을 당했다고 밝히며 산모인 아내가 하혈을 해 병원을 찾은 작성자가 병원 본관에 들어가려 하자 드라마 촬영 중이라고 제지당했다고 했다.
작성자는 "길은 두 개인데 하나는 모니터랑 스태프들 쫙 깔려있고 한쪽은 못 지나다니게 통제를 했다"며 "맘이 급해 죽겠고 스태프는 뛰지 말고 조용히 하라고 뭣 같은 표정으로 가는 길 막으면서 말하길래 '그게 내 알 바냐'라고 했더니 표정 일그러져서 뭐라 하려 하는 거 같길래 '여기가 사람 살리는데 지 너희들 촬영이 문제냐'라고 사자후 한번 질렀다"고 당시 상황을 언급했다.
이후 병원 측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보안팀 확인 결과 해당 글처럼 소리를 치신 분은 없었다고 한다. (작성자로 유추되는 분도) 잠깐 기다리다가 올라가셨다고 한다"며 "촬영할 때 전체를 촬영 시간 내내 막고 있는 경우는 없고 환자가 최우선이다. 환자와 보호자 분들이 출입할 수 있게 해드리고 촬영이 있어도 조용히 들어가도 된다고 한다. 막은 적이 없고 촬영이나 출입 확인하면서 잠깐 시간이 소요가 되는 경우는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병원 측은 큰 소란은 없었다고 밝혔으나 당시 병원을 통제했다는 점, 이에 환자들의 출입이 여느 병원과 달리 자유롭지 못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일부 인정했다.
이와 관련해 드라마 측은 "보호자 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촬영 중 불편함을 끼치지 않도록 보다 세심한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 중 하나인 '고백공격' 촬영 비난글
공교롭게도 같은날 대학생들이 이용하는 캠퍼스 커뮤니티에도 10월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 중 하나인 '고백공격' 촬영 관련 비난 글들이 게재됐다. 해당 작품은 최근 중앙대학교 교내서 촬영을 진행했으며, 그 과정에서 학생들을 통제했고 도서관 내에서 스태프가 고함까지 질렀다는 글이 올라왔다.
드라마 촬영 팀은 학생들에게 조용히 해라, 숙여라 등 거친 언행으로 지시했다고. 해당 학교 게시판에는 "학생증 찍는 것도 못 하게 하더라", "나를 밖에 대기 시킴", "도서관 말고 통로도 막았던데" 등의 증언이 이어졌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드라마 촬영 스태프들의 갑질 행태에 대한 글이 게재됐고, 비난 여론 역시 한층 빠르게 확산됐다. 특히 아직 방영 전인 드라마인 만큼 비호감 이미지가 더해지며 애꿎은 작품에까지도 피해를 끼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야외 촬영 현장에서 일반 시민들에 대한 통제 및 민폐 상황에 대한 비난 글들이 연이어 게재되고 있는 만큼, 그동안 방송가의 당연한 관례로 자리잡와왔던 무례한 촬영 행태에 대한 반성과 자성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한층 커지고 있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기본정보
이 드라마의 장르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방송 기간은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고요. 채널은 JTBC입니다. 연출은 조현탁 감독이, 극본은 주화미 작가가 맡았습니다.
장기용, 천우희, 고두심, 수현 등이 출연하고요. 스트리밍은 OTT플랫폼인 티빙에서 할 예정입니다.
복귀주(장기용)
우울증에 걸려 초능력을 잃어버린 남자 복귀주 역은 배우 장기용이 맡았습니다. '과거 회귀'능력을 가진 복귀주는 오직 행복했던 시간으로만 타임슬립이 가능한데요.
과거를 바꾸지 못하기에 혼자만의 행복을 곱씹는 것 말고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행복도 능력도 사라져가던 그 앞에 도다해가 나타나며 변화를 맞이합니다.
도다해(천우희)
초능력 가족 앞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 도다해 역은 배우 천우희가 연기합니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다 우연인 듯 운명처럼 우울증에 걸려 초능력을 잃어버린 복귀주, 그리고 불면증, 폭식증, 스마트폰 중독으로 저마다의 능력을 상실한 복씨 패밀리에 낚여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드라마 '히어로는…' 촬영 갑질 논란에 결국 사과
촬영갑질 논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측 "불편 사과"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병원 통제 갑질?... “입장 정리 중”
"산모 위험한데 통제"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촬영 갑질 논란 결국 사과
잊을 만하면 또 민폐 촬영 논란..시민에 막말→통행 갈등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