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1~8도, 최고 8~16도…평년기온 회복해
대부분 지역 강풍…수도권 밤 미세먼지 '나쁨'
제목: 오늘(27일) 전국 흐린 가운데 비 또는 눈 예상, 교통안전에 주의
내용: 오늘(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며, 기상청은 새벽부터 중부지방,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제주도 지역은 아침부터 낮까지 비가 예상되어 있습니다.
비나 눈이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럽고 빙판길이 발생할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수량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강원, 충청, 전라 지역에서 5㎜ 내외로 예상되며, 경상 지역과 제주는 5㎜ 미만으로 예상됩니다. 서해5도 지역은 520㎜의 강수량이 예상되고, 경기북부는 510㎜의 강수량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기온은 평년 수준을 회복해 최저 18도, 최고 816도로 전망되고,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안정적인 날씨가 예상됩니다.
순간풍속은 시속 55㎞ 내외로 강풍이 부는 지역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나, 오후에는 충남·전북은 '나쁨'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도권, 대전, 세종, 충북, 광주, 전남 지역은 밤에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강풍과 함께 눈·비 내려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강풍과 함께 눈·비 내려
(연합뉴스)월요일인 오늘(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낮까지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새벽부터 수도권과 강원내
www.etoday.co.kr
출근길 전국 비 또는 눈…"빙판길 주의하세요"
출근길 전국 비 또는 눈…"빙판길 주의하세요"(종합)[오늘날씨]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월요일인 2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린다.기상청은 이날 새벽부터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린다고 예보
www.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