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 "이혼 후에도 일요일마다 딸 만났다"
배우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예능 출연
이동건 "이혼 후 텅 빈 집... 어색해 들어가기 싫었다"
이동건 프로필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원룸 이사
배우 이동건(43)이 조윤희(41)와 이혼한 후의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동건은 SBS TV의 '미운 우리 새끼'에서 집에서 홀로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이 방송되었습니다. 그는 "술을 많이 마시기보다는 자주 먹는 편입니다. 일주일에 약 5일 정도 마십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신다고 합니다. 혼술은 주로 주 4일, 많이 마시는 술자리는 주 1회 정도입니다. 만약 다음날 숙취가 심하다면 그 다음 날은 술을 못 마신다"고 밝혔습니다.
"이혼한 지 3년 넘었다고요. 기억이 잘 안 나서 그냥 멍하니 지나간 것 같아요. 오히려 일을 너무 많이 하거나, 아예 아무런 일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희 딸인 로아가 행복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혼한 후로 매주 일요일에 로아와 만나기로 했습니다."
2017년 5월에 이동건과 조윤희는 혼인신고를 하였으며, 같은 해 9월에 결혼식을 올렸고 12월에 딸인 로아를 가졌지만, 2020년에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이동건은 원룸에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결혼하여 함께 살던 집에서 로아와 함께 살았었는데, 저와 조윤희가 나간 후 혼자 사는 것은 차원이 달랐습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싫어하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아무도 없는 집으로 들어가기 어색했습니다"라며 "하지만 로아가 필요로 할 물건들은 모두 가져갔습니다. 장난감, 트램펄린, 미끄럼틀, 그네 등 모든 것들이 사라져서 공허함을 느껴왔습니다."
이동건의 어머니인 서영남씨도 "정말 힘들었다"며 "제가 꾸중하는 성당에도 제대로 가지 못할 정도였습니다."라고 말하며 "제게 '왜 그러느냐'라고 묻거나 위로조차 받기 싫어서 답답한 기분들을 겪곤 했습니다."라고 전합니다.
그러면서 "'내 딸과 음성 메시지 대화를 나누면서 감회가 새롭네요.'", "'전화할 때 엄마다 받으셔야 한다'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해서 언제 전화해야 할 지 걱정스러울 때도 있었습니다."라며 "'로아와 저의 이혼 시점은 로아가 다섯 살 때입니다.'", "'조윤희 엄마의 걱정 때문에 한 박사오리 여행 보내지 않겠다며 '매주 보겠다' 하였습니다.", "'결국 자연스럽게 매주 일요일에 하루 종일 만나게 되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동건, ‘미우새’ 새 아들로 합류
배우 이동건의 모친이 아들의 이혼에 대한 심경을 고백했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이동건은 돌싱 4년 차 싱글 라이프를 공개하면서, 그의 모친도 스튜디오에 출연했습니다.
이동건은 이혼 후에도 딸인 로아와 꾸준히 교류한다고 밝혔습니다. 그에게 토니안 모친은 "자식이 있어서 좋다. 토니에게 하나 낳아오라고 한다"며 부러워했습니다.
신동엽은 "당사자들이 가장 힘들겠지만 지켜보는 부모님 입장도 힘들 것 같다. 그 당시 어땠냐"며 이동건의 이혼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이동건의 모친은 "정말 힘들었다. 성당을 열심히 다녔는데 그 일(이혼)이 있고 성당을 안 갔다. 코로나 때문에 핑곗까기도 했다. 사람들과 만나기가 싫더라. 지금까지도 나가기를 꺼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동엽은 "사람들로부터 얘기를 듣거나 위로를 받는 것도 부담스러울 것 같네요"라며 공감하였으며, 이동건의 모친은 아들의 이혼에 대해 질문을 받기도 싫어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동엽의 '이혼을 막으려 해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이동건의 모친은 "(이동건과 조윤희가) 상담한 적은 없다. 우리 부부 사이 일로서 다른 사람들도 몰랐듯 알아서 잘 할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서장훈은 "아들이 어떤 결정을 하든 존중하는 것"으로 양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송 마지막에서는 다음 주 예고 영상에서 이동건의 모친이 아들의 집을 방문하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대화 중, 이동건은 최근 관상팔찌를 본 결과 "관상팔찌에서 아들표가 나왔다"고 고백합니다. 모친은 "혹시 사귀는 사람 있어?"라고 묻자, 이동건은 미소를 지으며 의아한 표정을 보입니다.
한 가운데 의문의 여성 인물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이동건의 집으로 찾아왔습니다. 마주치자, 이 동안 익숙한 듯 미소짓던 이 동 건 역시 호기심을 자아내며 현관으로 나와 궁금증을 자아납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됩니다.
'이혼' 이동건, 안주 없이 혼술 "주5일 마신다…숙취 심할 때 쉬어"
'이혼' 이동건, 안주 없이 혼술 "주5일 마신다…숙취 심할 때 쉬어" - 머니투데이
배우 이동건이 주 5일 술을 마신다며 애주가 면모를 드러냈다.지난 29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서는 이혼 후 홀로 지내는 이동건의 일상이 공개됐다.이날 이동건은 늦은 밤
news.mt.co.kr
동건 “이혼 후 텅 빈 집…어색해 들어가기 싫었다”(미우새)
이동건 “이혼 후 텅 빈 집…어색해 들어가기 싫었다”(미우새)
‘미우새’ 이동건이 이혼 후 텅 빈 집에 들어가기 싫었다고 밝혔다. 이동건은 29일 방송된 SBS 예능 ‘미...
sports.khan.co.kr
'이혼' 이동건 "딸과 음성메시지로 대화…전화는 전처가 받아서"
'이혼' 이동건 "딸과 음성메시지로 대화…전화는 전처가 받아서" - 머니투데이
배우 이동건이 이혼 후 전처가 양육 중인 딸 로아와 음성메시지로 대화한다고 밝혔다.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측은 29일 본방송에 앞서 '이동건, 딸 로아와 달달한 음성 메시지'라는
new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