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부터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 취소된다

by 안토니74 2023. 11. 20.

 

개정 의료법 20일 시행…40시간 교육받아야 면허 재교부

 

 


 

오늘부터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 취소된다

 

의료인 면허 전투 취소, 의료법으로 빼내기

  •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이 금고 이상 형을 선고받는 면에 포함되는 종류에 성공하지 않고 20일부터 면책됩니다.
  • 기존의 '의료법은'에서 '의료 사고를 배치하기 위해 모든 영역'으로 확대된 '의사면허취소법'이 반쪽에 의해 감소되었습니다.
  • 면허가 취소된 의료인은 서명 서류 증명허 재발급을 위해 40시간의 의료윤리 교육 등을 이수해야 함.

완전히 대상 및 교육

  •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뿐 아니라 조산아 군인도 의료인 면허 취소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 보험 취소 후 재발급을 위해 40시간 이상의 교육이 필요하며, 환자 권리 이해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면허 재발급 절차 및 심의 위원회

  • 면허 재발급을 위해 선 면허 재교부 심의 위원회의 과반 이상 동의(총 9명 중 5명 이상)가 필요합니다.
  • 현재의 면허 재교부율은 10.4%로 저렴한 편이고, 심의 표면을 선택한 경우에만 교육 프로그램이 가능하고, 그 외에 최종 면허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사고도 '교통사고'처럼 형사처벌 안되나요?

 

"의대 증원과 의료사고 처리에 대한 제언"

1. 현재의대 확장원 토론의 참가자

최근의 대증원에 대한 토론이 설명됩니다. 그러나 의사를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필수적이며 전문적인 수의 긴급성을 제외하지 않습니다. 의료계 내에서 필수적이며 지원을 받는 의사가 구조적인 문제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2. 형사처벌 조치의 필요성

정부는 향후 의사에 대한 형사처벌을 위해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의료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형사처벌에 대한 의사들의 심각한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조치는 실효성에 대한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 의료사고와 형사처벌의 복합관계

실제로는 법상 정당이 없는 의료사고는 애초에 형사처벌의 대상이 아닙니다. 동료 의사의 여부는 의사결정자의 감정에 따라 내용이 있어야 하며, 독단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4. 내용과 의사의 간극

형사들은 형사범죄와 민사 소송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의료 사고에 대한 공개적인 내용과 실제 의사의 경험은 큰 간극이 있습니다. 의료 소송은 의사 개인의 경험이 아닌 일련의 추적으로 간주됩니다.

5. 교통사고 처리를 모델로 삼은 제언

교통사고 처리를 의료사고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기능을 담당하고 교통사고 처리특례법에 따라 기능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6. 손해 보험 의사에게 서류 제공

의료계에서 보상 보험에 가입한 의사들은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방식으로 경찰 면책을 제공하는 것을 위해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의료 복구공제조합이나 협력사에서 제공하는 해적상품에 가입한 의사들에게 형사 면책을 제공함으로써 관련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7. 의료재활공제조합의 성공참가자

대한의사협회의 의료배상공제조합은 이미 10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의료과실로 인한 장애 조치를 공동 분담 계획을 구축하여 의사의 필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8. 법정 소송 대비 대안으로 의료 보상 공제

의료 구제공제조합이나 장애인의 의료봉사에 가입한 의사는 법정 소송 대신 임시를 통해 문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의사와 관련하여 논쟁을 조금 더 나눌 수 있는 경우에는 대응할 수 있습니다.

9. 기뻐하고 대안 제시

의대 증원에 대한 논의는 필수 자료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적 효과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소중히 여겨야 하기보다는 의료 사고 처리를 방해할 여지가 있고, 의료 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형사 재킷은 유용한 대안으로 제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