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마스 의사당 접수 후 이스라엘기 게양”…네타냐후 “끝까지 갈 것”

by 안토니74 2023. 11. 14.
이스라엘 “하마스 가자지구 통제력 상실”
레바논 국경선 헤즈볼라와 이스라엘 간 교전 심화
가자 남부서도 공습…유엔 직원 다수 순직
美 “인질 석방 위해 며칠간 교전 중지 필요”

 


이스라엘군, 하마스 소탕전에서 의사당 점거 및 국기 게양 영웅

이스라엘군이 지구 내에서 하마스 소탕전에서 주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네타냐후 군사훈련은 이전에도 적용되는 전쟁 중단 지원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현지 매체인 헤더포스트, 타임스오브이스라엘, 그리고 AP 통신 접근 추적, 접근니 여단의 이스라엘군(IDF) 군인들은 하마스 의사당 내부에 이스라엘 국기를 게양한 사진과 영상을 미디어에 공유했습니다. 군인들은 상당히 많은 의사당 연단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연단과의석의 생김새, 구조물 구축 등이 하마스의 이전 자료를 공개하고 일치했습니다.

국방부 장관 요아브 갈란트는 하마스를 소수해 "이제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 군을 제지할 수 있는 곳은 없다"며 하마스가 가자 지구에서 통제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주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의 잠수함을 목표로 공격을 강화하고 잠수함에 있는 탑승자 세력에 대한 투항을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이번 소탕전을 통해 하마스의 충분한 크기와 놀라운 전과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7일의 전쟁 시작 멕시코 하마스는 24개 대대, 140개 중대로 경우 3만 명 규모의 5개 여단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약 5주간의 공습과 2주 반의 지상 작전을 통해 이 중 10개 대대 당신을 찾았습니다.

네타냐후라면 전쟁이 아니라 지구만큼 충분히 집결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군인들이 격려를 받을 것이라고, "이것은 '작전'이나 '라운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군 공세들이 계속되는 가운데 하마스는 반격을 시도했지만 크게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하마스, 통제력 상실"‥"48시간 내 연료 고갈"

이스라엘 군인들이 가자지구 내에서 지상작전을 전개하고 있다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격렬한 공세로 인해 병원은 휴대전화 불빛 하나로 수술을 진행하는 등 비상 상태에 처해있습니다. 부상자들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음료와 식량은 소진되었고 연료 고갈이 예상되어 가자지구 내의 긴급 상황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는 가자지구 내의 병원에서 사용될 남은 연료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호소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를 4천 3백 차례 이상 타격했다고 밝히면서, 국방장관은 "하마스가 통제력을 잃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의사당 점령과 함께 병원이 작전 대상으로 지목되어 확전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자 시티 알 쿠드스 병원에서는 이스라엘군과 하마스 대원 간의 교전에서 21명이 사망했다고 발표되었으며, 이스라엘 북부에서는 레바논 헤즈볼라의 공격으로 민간인 사망자가 나왔고, 시리아 북동부에서는 드론 테러에 대한 미군의 대응으로 친이란 무장세력 8명이 사망했습니다.

국제사회의 휴전 요청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목표를 꼭 이룰 것"이라며 공세를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현재 가자지구는 긴급한 인도주의와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며, 국제사회의 주목이 필요합니다.

 

 

반응형